[교육실습] 2024학년도 1학기 교육실습일지 제출 안내
2024학년도 1학기 교육실습일지 제출 안내
1. 교육실습일지 제출 및 설문 조사 안내
구분 | 일시 및 장소 |
4월 실습생 | 2024. 4. 24.(수) ~ 5. 3.(금) 중 교육실습생 개인별 실습 종료일 일주일 이내, 교육관 A동 203호 |
5월 실습생 | 2024. 5. 30.(목) ~ 6. 10.(월) 중 교육실습생 개인별 실습 종료일 일주일 이내, 교육관 A동 203호 ※5. 31.(금) 창립기념일, 6. 6.(목) 현충일 제외 |
[교육실습 온라인 설문조사] : 2024. 4. 29.(월) ~ 6. 14.(금) 사이버캠퍼스 > e-class > 「2024-1 교육실습 설문조사」 |
2. 교육실습일지 보관 기관 및 수령 안내
제출한 교육실습일지는 국가기록원 대학기록물 보존기간 책정 기준에 따라, 5년간 사범대학 교수학습자료센터에 보관 후 수령 기간을 거쳐 폐기됨.
2024학년도 교육실습생의 교육실습일지는 2030년 3월 2일 ~ 12월 31일까지 사범대학 교수학습자료센터에 방문하거나 문의하여 수령할 수 있음.
3. 제출 점검표
• 사이버캠퍼스 > e-class > 「2024-1 교육실습」 > 교육실습 서류 제출 안내 > 2024-1 교육실습일지 제출 점검표 양식 다운로드
• 제출 점검표를 작성하여 교육실습일지와 함께 제출
4. 교육실습일지 제출 전 확인 사항
가) 교육실습 확인서 검인
• 기관장(교장선생님)까지 모두 결재 되어있는지 확인. 기관장 결재가 누락된 경우 제출 불가하며, 학교에서 다시 결재받아 온 후 제출해야 함.
• 지도교사 2인 중 1인만 결재 또는 교장선생님 결재란에 교감선생님 전결은 가능함.
나) 출근 확인
• 교육실습 확인서 안에 포함된 출근란에 본인 또는 지도교사가 날인(또는 서명)하였는지 확인.
• 출근부 표 시작일과 마지막 날이 실습 기간과 일치하도록 주의.
• 실습 기간 중 공휴일 또는 재량휴업일이 포함된 경우에도 출근부에 날짜를 기재해야 함.
(출근부에 기재된 날짜 일수의 합이 20일이 되어야 하며, 내용 기재란에 ‘공휴일’ 또는 ‘재량휴업일’ 등으로 기재)
• 실습학교에 따라 출근부를 공문으로 제출하는 학교도 있음. 이 경우 제출 점검표 출근부 칸에 “공문제출” 기재
다) [서식17] 교수-학습 과정안: 반드시 3개 이상 작성
• 수업 횟수가 3번이 안될 시, 계획의 내용으로 3개 이상을 작성
• 담당 수업이 실기수업일 경우. ex) 한 수업을 1-2교시 연달아 진행 시 한 차시
라) 교육실습일지
• 실습기간 중 공휴일 또는 재량휴업일이 포함된 경우에도 [서식19]교육실습일지에 날짜를 기재해야 함.
(실습 시작일 ~ 마지막 날까지 기재된 날짜 일수의 합이 20일이 되어야 하며, 내용 기재란에 공휴일’ 또는 ‘재량휴업일’ 등으로 기재)
• 교육실습일지는 모든 내용을 빠짐없이 작성하는 것이 원칙임.
다만, 학생상담, 수업참관 등 실습학교의 사정에 따라 진행하지 못한 경우는 실습학교의 그 사유를 교육실습일지에 기록함
(예시: 학생상담은 실습학교에서 허가하지 않음에 따라 진행하지 않음 등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