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공지] [교육실습] 2025학년도 1학기 교육실습생 공지사항
2025학년도 1학기 교육실습생 공지사항
1. 교육실습 관련 자료 배부
구분 | 배 부 | ||
장소 | 일시 | 배부 자료 | |
사범대 | 소속 학과 사무실 | 2025. 3. 17.(월) 이후, 소속 학과 공지 예정 | ◾교육실습일지 ◾명찰 |
일반대학 교직과정 | 교직부 (교육관A동 203호) | 2025. 3. 17.(월) 09:00 ~ 3. 19.(수) 17:00 | |
교육대학원 | 교육대학원 행정실 (교육관B동 363호) | 2025. 3. 17.(월) 13:00 ~ 3. 20.(목) 21:00 |
※ 교육실습기념품: 교육실습일지 제출 시 배부(기한 내 제출자에 한함)
2. 교육실습학교 예비 소집일 확인 및 참석
1) 1인 실습생 및 2인 이상 실습학교의 실습 대표학생은 교육실습 개시 1~2주일 전 실습학교 교육실습 담당 선생님께 이화여대 교육실습생임을 밝히고,
실습학교의 예비소집 여부, 예비소집 일시, 장소 등을 확인
2) 실습학교에 따라 실습기간이 다르므로 실습학교에 다시 한번 실습기간을 확인하여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교직부 및 동료 실습생에게(2인 이상 실습생 대표의 경우) 모두 공유해야 함.
3) [예비소집일 및 교육실습생 인적사항]
1인 실습생 | ◾예비소집 일시 및 장소 미리 확인 ◾예비소집 당일에는 정시 이전에 도착 ◾학교에서 교육실습생 인적사항을 요구할 경우 붙임의 [서식]교육실습생 인적사항을 활용함 |
2인 이상 실습생 | ◾실습 대표학생은 예비소집 일시 및 장소를 미리 확인하여 동료 실습생들에게 통지 ◾학교에서 교육실습생 인적사항을 요구할 경우 붙임의 [서식]교육실습생 인적사항을 활용하도록 동료 실습생에게 안내. |
3. 교육실습 대표학생
1) 대상: 실습생 2인 이상 실습학교
2) 선정 기준
학생의 소속(대학, 전공 등)을 고려하여 그 비율이 고르게 분포하도록 선정하되, 동일한 조건일 경우 높은 학번을 기준으로 선정
3) 역할
실습기간과 예비소집 일시 및 장소 확인하여 동료 실습생에게 통지, 예비소집 당일 교육실습생 인적사항 수합 및 제출, 실습교 순회지도(일부 학교에 한함) 시 방문 일시 및 장소 조율 등
4) 교육실습 대표학생 명단 안내
3월 셋째주, 사이버캠퍼스 > 2025-1학기 교육실습 >공지사항을 통해 추후 공지(대표학생에게는 개별 문자 안내함.)
※ 교육실습 대표학생에게는 별도의 기념품 지급 예정
4. 실습 지도비 입금
1) 대상자: 일반대학 교직과정생, 교육대학원생, 사범대학생 중 타자격종 교직복수전공생
2) 입금계좌 안내: 가상계좌 생성 및 SMS 발송 3. 11.(화) 예정
3) 입금일: 2025. 3. 12.(수) ~ 3. 13.(목)
4) 실습지도비: 15만원
※ SMS 발송 누락을 막기 위해 유레카 통합행정>학사행정>학생종합정보-개인정보변경 확인 바람.
※ 반드시 지정된 입금일에 입금(15만 원)해야 실습학교에 실습비가 송금됨.
5. 교육실습 전 사전교육 참여(필수)
사이버캠퍼스 > e-class > | 2025-1 교육실습 |
1) 교육실습 공지사항 및 사전교육 안내자료 숙지
※ 사전교육 안내자료: 사이버캠퍼스 > e-class > 2025-1 교육실습 > 교육실습 사전 교육 안내
2) 교육실습일지 다운로드: 전자화일 필요시에 한함
3) 사전교육 동영상(5개) 이수 : 2025. 3. 14.(금) ~ 4. 18.(금)
4) 교육실습 동영상(22개) 시청 및 소감 제출(1개 이상) : 2025. 3. 14.(금) ~ 4. 18.(금)
5) 온라인 실시간(ZOOM) 사전교육 이수
실습월 | 일시 | 방법 |
4월 | 2025. 3. 21.(금) 11:00 - 12:00 | 사이버캠퍼스 > e-class > 2025-1 교육실습 > 온라인 실시간 교육실습 사전 교육(Zoom class) |
5월 | 2025. 4. 18.(금) 12:00 - 13:00 |
*수업 등의 이유로 해당 일정 참석이 불가한 경우, 추후 업로드 동영상을 통해 교육 이수해야 함.
※ 3~5를 모두 이수 완료해야 사전교육 이수로 인정되며, 기한 내 미이수 시 성적에 반영
6. 교육실습 관련 자료 제출
1) 일시: 교육실습생 개인별 실습 종료일 일주일 이내 제출
2) 제출자료
◾ 교육실습일지(필수)
◾ 확인서, 결과보고서(실습교에서 직접 받은 경우에 한함)
※ 세부일정 및 제출처 추후 공지
7. 교육실습 설문조사
사이버캠퍼스 > e-class > 「2025-1 교육실습 설문조사」: 2025. 4. 21.(월) ~ 6. 13.(금)
※ 설문조사 완료 후, 교육실습일지 제출
8. 출석인정의뢰서
[교직부 홈페이지 > 실습지원자료 > 실습관련서식] ‘교육실습 출석인정의뢰서’ 다운로드 후, 작성하여 제출 사용
9. 채플(훈련학점) 출석 인정
1) 각 실습학교 현장에서 실시하는 교육실습기간에 한하여 출석이 인정됨. 교육실습기간이 변경될 시 교직부로 연락 바람. (단, 교육실습생은 채플 개근기념품 배부대상에 해당되지 않음)
2) 출석 인정 확인: 6월 초~중순